본문 바로가기

Jeju Stories

제주시청 증명/여권 사진 찍을만한 곳

 지갑을 잃어버리는 바람에... ㅠ.ㅠ... (나쁜노므 시키. 그걸 들고 가냐!)

 운전면허증 재발급 받는다고 증명사진을 찍어야 해서 검색을 해봤다.

 한 푼이라도 싸게 해보려고 셀프 즉석사진기가 있나 해서 봤더니 자료가 안 나오더라고.

 그래서 이런저런 후기들을 참고해 제주시청 인근에 있는 '매직포토'란 곳을 찾아갔다.

 위치는 맨밑에 다음 카카오맵 화면갈무리한 것 참고하면 되겠고, 가게 바깥 모습은 아래와 같다.



 예전에 음식점을 인수해서 운영하는 곳인 것 같다. 바로 왼쪽에는 한솥도시락 가게가 있는 곳. 자칫하면 어딘가 싶어서 그냥 지나칠 수도 있겠다 싶은 곳이다.

 가격이 저렴해서 사람들이 많은 찾는 곳이라던데, 실제로 오후 1시쯤 갔는데 이미 사진을 찍고 인화되기를 기다리는 학생(인듯)이 1명 있더라. 끝나기를 기다렸다가 나도 진행.

 아저씨가 나름 괜찮은 표정 잡아내려고 몇 번이고 찍으면서 자연스러운 모습을 유도하더라. 난 6회 촬영했는데, 그 중에 괜찮은 게 하나 있어서 선택. 뽀샵 작업 하고 인화! 오래 걸리지 않아서 다행.


 내 앞에서 찍은 학생이 아저씨가 뽀샵한 작업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 결재가 떨어지면 바로 인화!

 나의 경우, 증명사진 4장 + 여권사진 4장, 모두 8장 해서 1만원(현금)으로 해결! 다른 데 비해 정말 저렴하게 했다.

 문제는, 경찰서 민원실 가서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했더니 사진은 예전 것 그대로 써도 된다고 했다는 것... ㅠ.ㅠ

 이거 뭐냐고!



'Jeju Stori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181205 이중섭거리 풍경  (0) 2018.12.05
제주에서 셀프 증명사진 촬영기 찾기  (0) 2018.12.04
제주도, 타는 저녁놀  (0) 2018.07.15
아라동 풍경  (0) 2018.07.13
태풍이 지나고... 제주  (0) 2018.07.07